국민연금나눔재단 로고

전체메뉴SITEMAP
닫기
닫기
통합검색

보도자료

제목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국민연금나눔재단과 취약층 보건복지 증진 협력
  • 2026-04-21 09:53
  • 조회 88

본문 내용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현희)는 국민연금나눔재단(이사장 강흥구)과 취약계층 연금 수급자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 16일 취약계층 보건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정보 네트워크 , 등 취약계층의 보건 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 취약계층 의료비 과부담 연금 수급자 지원 ▲ 난임부부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상담 제공 ▲의료사회복지 현장 종사자의 복지향상을 위한 연금노후 준비 교육지원 등이다.

양 기관은 "전국 병원 의료사회복지팀과 협력해 취약계층의 연금 수급자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부에게 상담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보건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국민연금나눔재단 소식을 가장 먼저 알고 싶다면?

재단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뉴스레터 발송을 위해 이메일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 목적으로만 활용하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 해지 시, 즉시 파기됩니다.

기부신청

사업신청

찾아오시는길

위로